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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테슬라 모델S 자율주행 사망사고 - 무이제동차 시대를 더 빨리 가져오는 계기가 될 것 같네요.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19. 2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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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월에 발발한 테슬라 모델 S의 운전수(?)사망에 의해서 자율 주행 차량 안전성에 대한 여론이 시끌벅적합니다.자율주행을 적용했는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지만 여러 정황으로 볼 때 자율주행을 적용한 것으로 보인다.차내에서 휴대용 DVD 플레이어가 발견되고 모델 S와 부딪힌 트럭 운전자는 사망한 모델 S 운전자가 DVD를 보고 있었다고 진술하고 있습니다.지금까지 자율주행차는 편의 기능이다.테슬라에서도 그런 스토리를 주지시키겠다고 하지만 한번 맛을 들이면 운전이 귀찮아질 겁니다.요즘 나쁘지는 않은 타사의 차량도 테슬라 정도의 기술(사실 엄밀하게 이야기하면 테슬라의 기술이라고 말하기 어렵습니다. 이스라엘의 모빌 어린이라는 회사에서 납품되거든요.)는 아니지만 크루즈 기능이라고 해서 저속으로 운행할 때 등 제한적으로 자율주행 기능을 고객에게 보여주고 있습니다.GM은 수퍼 크루즈라고 부르는 기술을 적용한 자율 주행 자동차를 20하나 7년까지 제시할 계획임.볼보도 국내에서는 너무 높게 가격을 적용하는 누리꾼들의 질타를 받은 XC90에 30야드 하나(48km/h)이하의 속도에만 적용 가능한 핸즈 프리 옵션을 적용했습니다.올해 안에 80야드 하나(약 하나 28km/h)까지 올리고 S90에 적용할 거라고 하더군.전혀 무뚝뚝한 구글의 모회사인 알파벳은 완전 무인 제동차를 목표로 개발 중입니다.테슬라에 적용하고 있는 자율주행차는 측면에서 오는 자동차를 감지하는 것은 불충분하다고 합니다.그 기술은 20하나 8년에 적용 가능하다고 합니다.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자율주행, 완전 무인차가 먼 미래의 스토리가 아니라는 것입니다.즉, 자동차 업계만의 스토리가 아니라는 것입니다.움직이는 컴퓨터가 된다고 합니다.지금도 테슬라 모델 S가 전 세계에 만대 아니며 돌아다니고 있어 이르면 3~4년 이내에 다른 차량도 현재의 크루즈 기능과는 차원이 다른 자율 주행 차량이 크게 늘현실성이 큽니다.전기 자동차도 물론입니다.앞으로 자동차 시장이 지금보다 더 크게 세계 경제를 견인할 큰 축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보인다.정부도 나쁘지 않다, 언론이 다루는 신성장동력이죠.'우리 나쁘지 않아' 자동차 업계는 어때요?IT기업은 어떤가요?정부는 테슬라도 최근 들어 각광을 받고 있지만 그동안 어려움이 많았습니다.기존 산업에 대한 도전이었기 때문입니다.그 과정에서 미쿡 정부의 지원이 결정적이었습니다.지금부터 7년 전의 2009년 작은 신생 기업에 4억 6,500만달러의 대출이 가능하도록 조치를 취하셨어요.테슬라가 아니었다면 전기차도 무인 제동차도 몇 년은 늦었지만 지금은 점점 현실이 되고 있습니다.지금 자율주행, 무인 제동차 걱정이 계속되고 있습니다만, 결말에는 이쪽 방향으로 가게 됩니다.오히려, 이번 사건을 계기로 기술에 보다 완벽을 기울이게 될 것입니다."전기 자동차에 대한 염려도 지금은 찬사로 바뀐 것처럼 말입니다.그럼 기존 산업은 어떻게 될까요?당장 변이가 불가피한 산업만 봐도 정유, 전력, 자동차, 택시 및 버스 운송, 택배 등 물류, 보험, IT 직간접적으로 미치는 파급효과는 매우 크다고 봅니다.이런 상황에서 우리 나쁘지 않다는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우리의 비교우위는 어떤지, 어느 틈새를 공략해야 하는지. 각계의 베테랑들을 모아놓고 논의해야 합니다.당파가 나쁘지 않기 때문에 정쟁이 중요한 것은 아닙니다! 과거에 우리가 대응하지 못했던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미래를 이야기 해야 합니다! 자동차에 흥미가 있어서 조금만 쓰려다 보니 결말이 엉성한 글이 되어 버렸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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