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영화, 명량과 Midway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8. 08:34

    영화, 명량과 Midway 저는 공상과학영화보다 전쟁영화를 더 좋아할 겁니다. 사실적인 면이 많기 때문이었다 역사성과 인간성을 동시에 느끼기에 이만한 것이 없다. 삶과 죽음을 동시에 느낄 수도 있다.새해 연휴에 두 영화를 봤다. '명량(20개 4년 제작, 20하나 9년 세컨드 런)와 Midway(하나 9하나 9년 제작)이었다 이 두 영화는 비슷하지만 매우 대립한다. 대등한 점은 국가의 운을 가르는 해전을 기본으로 삼았다는 것이었다. 명량은 하나 597년 조선과 저팬의 해전 치아다 이 미코, 미드웨이는 하나 940년 오메리카그와쟈팡의 해전 치아는 이미. 다른 점은 승자 입장에서 보면 전자는 살아남기 위한 해전이었고 후자는 이기기 위한 해전이었다. 2개의 영화를 다 보는 내내 시간의 흐름도 잊어 버렸다.


    >



    >



    >


    명량은 이순신이라는 한 인물을 부각시켜 역사적 문화재를 이야기하듯 영화로 만들어 과인이 됐다. 과인라를 구하기 위해 승리해야 하는 리더(Leader)의 처절한 영웅담이었다.조선의 역사를 이해하면 몰입도가 높다, 그렇지 않으면 다소 지루함을 느낄 수 있었다. 그래서 대한민국 사람들이 보고 즐길 수 있는 영화가 아닌가 싶습니다. 명량은 눈과 귀의 재미보다 말에 무게를 뒀다는 생각이었다.


    >



    >



    >


    미드웨이호는 이기기 위한 전투병의 무용 뒤입니다. 스토리는 단순하고, 스케 1은 정말 처음부터 끝까지 구성 그림은 너무 너무 높았다. 상영 내내 흥분하고 놀라고 감동했어요. 마치 영화 속으로 들어가는 것 같았어요. 그래서 마치 제가 영화 속의 영웅이 된 것 같았습니다. 애국심까지 생겼다. 전형적인 믹크스타ー 1의 영화였다. 한글 자막이 없어도 시간과 청각만으로 영화를 즐기기에 충분했습니다. 내 생전 이렇게 박진감 넘치는 스케 1의 큰 영화는 당초,입니다. 보고 난 뒤에는 표준적인 즐거움입니다. 게다가 가슴 속에서 욘 그치오쯔크하러 당신을 느꼈다. 2개의 영화는 중세와 근대 사건 때가 아주 다른 해전의 장소도 매우 닮지 않았다. 해전의 성격과 역사적 배경도 크게 다르지 않다. 그래서 감동이 다를 수 있다. 대중성과 보편성이라는 사건에서 그 접근법도 달랐다. 전쟁을 이끌어가는 방식의 전개는 명량은 매우 동양적이며 미드웨이호는 전형적인 서양적(수평성)입니다. 영화 포스트 인물을 보면 쉽게 알 수 있다. 감동은 여기서도 역시 다를 수 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